2024.05.05

24 부평키즈페스티벌 ‘PLAY WITH’

Scroll

함께 그린다는 것, 함께 만들어간다는 것, 아이들이 자기 손으로 완성시키지 못한 그 아쉬움. 작은 예술적 경험이 나비효과처럼 번지고 번지기를 소망한다.

Date

2024.05.05

Location

부평아트센터

TYPE

Project

24 부평키즈페스티벌
'PLAY WITH'
라이브페인팅

고주안

2024.05.05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 로비

Colors

24 부평키즈페스티벌 'PLAY WITH'

이번 24년 5월 5일 어린이날 '부평키즈페스티벌'에 참여하여 아이들과 함께 그리는 'PLAY WITH' 라이브페인팅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하필 이번 행사에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요, 마르는 문제도 있고, 무엇보다 어린이들과 함께 부모님들이 행사에 많이 참여할까 하는 우려였습니다. 하지만 그건 개인의 생각일 뿐이었고, 정말 많은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덕분에 행사도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Colors

24 부평키즈페스티벌 'PLAY WITH'​

기존에는 부평구문화재단 야외 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던 행사들이 실내 곳곳으로 나눠져서 진행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저는 다른 행사들은 일체 관람하지 못해서 약간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담당자분들께서 기상으로 인해 얼마나 분주하게 고생하셨을지 말하지 않아도 알 것 같습니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자리를 잘 만들어주시고, 행사를 매끄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부평구문화재단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제 프로젝트 'PLAY WITH'는 부평구문화재단 내 달누리극장 앞 로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마침 입구 옆이라, 유동인구가 많아서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관심을 가져주셨는데요, 물감 특성상 옷에 묻으면 잘 안 지워져서 조금 걱정되었지만, 아이들이 즐겁게 노니 옷에 묻어도 크게 신경 쓰시지 않는 부모님들을 보며 존경스러움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Colors

24 부평키즈페스티벌 'PLAY WITH'

어린이날 행사로 열렸던 이번 24 부평키즈페스티벌에는 제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체험형 전시, 이벤트, 공연 등등 다양한 행사들이 열렸습니다. 저는 행사 준비와 진행으로 둘러보진 못했지만, 얼마나 고생스럽게 준비했을지 간접적으로나마 느꼈습니다.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이 꼭 여행이나 야외 부대행사 뿐만 아니라, 이렇게 문화생활을 향유하는 것도 아이들의 창의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보며, 좀 더 나은 콘텐츠가 되기 위한 개발의 필요성에 대한 성찰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Colors

THANKS

이번 행사에는 부평구문화재단 선생님들 뿐만 아니라, 제 친구 종성이와 사백이 그리고 엄마까지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어요. 정신 없는 몇 시간 놓치지 않고 잘 마무리 할 수 있게 해줘서 너무 감사합니다.

Photograph by Kim, Jongseong
Support by Mom / Lee, Sabaek

24부평키즈페스티벌 ‘PLAY WITH’ 완성작